모바일 분석 데이팅 앱의 과도한 정보 수집 주의


10년의 시간을 두고 사람들의 인식과 행태에 변화가 있음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2012년 연구 조사 기관 앤서랩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Tobii X1 Light Eye Tracker’라는 툴을 사용하여 남성들이 매치닷컴과 같은 데이팅 앱에서 프로필을 읽을 때의 눈의 움직임을 기록했다고 한다. 그 결과 남성들은 이성의 프로필을 읽는 시간이 여성에 비해 절반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반면 상대의 사진을 보는 데에는 65퍼센트 더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한다.


상대의 부탁으로 나온건데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감사조차 기대하기 어렵다면 수지가 맞지 않는다. 그렇다 보니 여성은 나이트클럽에서 춤이나 추다가 저렴한 술을 사서 마시든지, 아니면 부킹을 빌미로 남성 테이블, 룸에서 술을 얻어마시면 되었다. 외모 중하 이상에, 옷만 좀 갖추어 입으면 거의 돈이 안 들었다고 보면 좋다. '룸을 빌리냐 아니냐로 부킹이 결판난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라 상당히 돈을 뿌려야 하는 구조였다.


‘앱 이용자가 더 많은 섹스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성생활이 활발하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심리학자들은 데이팅 앱의 세계적 성황의 이유를 짝짓기를 갈구하는 인간의 자연스런 본능의 발현이라 본다. 우리의 두뇌는 매력적인 새로운 상대를 만나고 시간과 경험을 공유하는 짜릿한 경험을 도박에서 횡재하거나 마약의 약효로부터 느끼는 희열감과 동일하게 인지한다고 한다. 애틀랜타 소방관 앤디 지론은 온라인 데이트 어플을 통하여 현재 아내를 만났다고 밝혔다.


또한 스캐머는 가명이나 가짜 위치를 사용하여 위치 추적을 더욱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피해자들은 당혹감이나 수치심에 신고를 주저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를 복구하는 과정이 더욱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FTC는 Western Unio, MoneyGram 같은 회사를 통해 스캐머에게 돈을 이체했다면 스캐머를 식별하고 추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분위기가 싸해진다고 사과하지말고 매치가 취소되더라도 당당한게 차라리 낫다. 여튼, 그러기에 여자는 아무 남성에게나 통화를 요청하고 말을 빙빙 돌려가며 킬링타임을 목적으로 놀 수 있지만, 남성은 만날 약속을 하든,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 라인 아이디를 받든 속전속결로 끝내야 한다. ② 그 외 교육정보원의 정책에 따라 이용 요금 정책이 변경될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박희경 데이트북 팀장은 “데이트북은 여성을 배려하는 서비스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다른 소셜데이팅 서비스와의 차별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적극적이지만 노골적이지 않게 이성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데이트북만의 장점을 살린 독특한 서비스다.


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성폭행전담반 경찰은 온라인 데이팅의 위험성을 거듭 경고했다. 데이트를 할 경우 친구를 동반해 음료에 약을 넣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협박을 받거나 불편한 경우 도움을 청할 대상이 있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썸데이는 오픈 초기 회원 유치를 위해 출시 이벤트도 파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결혼에 이르는 두 커플에게는 500만 원씩 지급하여 하와이 여행을 보내준다.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둘은 서로 메시지를 보내지만 그 중 한명은 항상 답장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대부분의 성소수자들이 쓰기 때문에 상주하는 인원들도 많고 취향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둘다 동성이기에 여성에게만 과금정책이 없는 차별적인 정책또한 당연히 없다. 소개팅앱 '마카롱'을 서비스하는 윌즘은 최근 결제 상품을 개편하고 VIP 제도를 도입했다. 가상 화폐 '마카롱'을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화한 것. 이용자의 프로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대화를 걸거나, 이성과 게임을 하려면 마카롱을 구입해야 한다. 기존 유료 서비스는 1만원대 이하였으나 VIP 서비스의 경우 3만~4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간다.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이 배달이나 숙박 등과 같은 앱들처럼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도 쉽지는 않다. 이는 기본적으로 데이팅앱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이 아직은 긍정적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seventy seven.8%는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opart1 dksak more info opart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